알림공간

전화상담

1577-9337

언제나 고객님들께 친절히
상담해드리겠습니다.

사진게시판

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 기초학습지원 사업 <한글용사 아이야> 뮤지컬 관람

  • 작성일2025-08-22
  • 작성자송미선
  • 조회수15

musical.jpg

여수시 가족⁺ 센터(센터장 지미자)는 지난 8월 16일, 여수시 GS칼텍스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미취학 및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가 있는 다문화가족 95명을 대상으로 <한글용사 아이야> 교육 뮤지컬 관람을 진행했다.


공연은 언어의 혼란 속에서 한글을 지키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한글용사 ‘아이야’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. 공연을 통해 한글의 소중함과 올바른 언어 사용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으며, 영어용사 ‘달라도’와의 갈등과 화해를 통해 언어 간 이해와 조화의 의미도 함께 전달되었다.


특히, 공연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고 무대 위 캐릭터들의 대화에 반응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구성으로 꾸며져 가족 간 정서적인 교감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.


뮤지컬 관람에 참여한 어머니 A씨는 “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”고 말했으며, 또 다른 아버지 B씨는 “아이가 한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, 학습에도 도움이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”고 소감을 전했다.


여수시 가족⁺ 센터 지미자 센터장은 “이번 뮤지컬 관람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들에게 한글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언어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”고 밝혔다.


한편, 여수시 가족⁺ 센터에서 실시 중인 다문화가족 자녀 기초학습지원 사업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3학년 이하의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하며 관내 초등학교, 유치원, 어린이집, 본 센터 등에서 기초한글 및 기초수학 교육, 부모상담 및 부모교육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. 


이전,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.
다음글 2025년 중노년기 프로그램 [마음돌봄학교 2기] 상반기 활동